다우리교회가 교리를 가르친다고 하니, 성경을 중요하게 여기지 않는 것처럼 오해하기도 합니다. 아닙니다. 다우리교회는 성경을 강조합니다. 성경이 가라하면 가고 멈추라 하면 멈춥니다. 교리는 성경을 이해하는 지도와 같습니다. 지도를 보고, 현장에 찾아가 살펴보듯, 성경을 읽으며 하나님과 그분이 행하신 놀라운 구원사역을 확인해야 합니다.

 

1) 성경읽기

다우리교회는 성경적 교회이기에 신앙과 생활의 기초에 성경을 둡니다. 성경은 하나님의 말씀이며 생명의 떡입니다. 매일 하나님의 말씀을 읽고 공부하고 묵상해 하나님과 하나님께서 우리를 위해 행하신 일을 배우고 우리가 무엇을 하나님께 드릴까를 배우고 실천해야 합니다.

(1) 맥체인 성경읽기 스케줄

(a) 매일 4장을 읽습니다(경우에 따라 3장도 가능).

(b) 1장은 깊이 있게 읽습니다.

(c) 1년에 구약 1번, 신약과 시편을 2번 읽게 됩니다.

(d) 성경을 네 등분해서 신구약 골고루 읽을 수 있습니다.

(e) 온 성도가 함께 동참(초등 이상) 합니다.

(2) 성경 읽기와 묵상과 공부의 순서

(a) 시작 기도

“진리의 영이신 성령 하나님! 오늘 하나님 아버지의 말씀을 깨달아 믿고 따르게 하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b) 성경본문을 읽고 묵상합니다. 삶에 적용할 것이 있는지 살핍니다.

(c) 마지막으로 간단하게 기도함으로 마칩니다.

           (3) 매일 1장씩 읽고 묵상하기

(a) 매일 성경을 한 장씩 읽고 깊이 있는 묵상과 공부를 합니다.

(b) 담임목사가 만들어 제공하는 <쉬운성경공부>를 이용합니다.

(c) 이렇게 읽고 공부하면 성경을 일독하는 데 3년이 넘게 걸립니다.

 

2) 쉬운 성경공부

어떤 사람은 성경을 묵상하고 적용하는 데 집중합니다. 하지만, 베뢰아 교회 성도들은 “간절한 마음으로 말씀을 받고 이것이 그러한가 하여 날마다 성경을 상고”(행 17:11)했습니다. 디모데도 어렸을 때부터 성경을 공부(딤후 3:14-16)했습니다. 다우리교회 성도는 성경을 읽으며 공부합니다.

(1) 다우리교회 임경근 목사가 만든 <쉬운성경공부> 교제(총 4권)를 매일 1장씩 깊이 있는 성경공부로 활용합니다.

(2) 성경 1장을 먼저 읽고 그에 해당하는 성경공부 교제를 읽으며 빈칸에 어떤 단어가 적절할 지를 생각해 봅니다. 잘 모르면 지시된 구절을 찾아 답을 적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공부하면 더 깊이 있게 공부할 수 있습니다.